요즘 사회는 정말 살기 힘들어졌는데요. 취업도 잘 안 되고, 취업을 해도 신입사원이 명퇴를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일하다가 은퇴를 하면 취미생활을 해야 하는데 해본 적이 없어 뭘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도 많은데요.
어떤 취미생활이 있을까요?
1. 독서
우리나라 사람들은 정말 책을 읽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독서는 정말 좋은 취미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책을 잘 안 읽던 사람들은 책 읽어서 뭐하냐라고 할 수도 있지만, 독서는 오히려 나중에 돈이되는 취미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책의 종류는 참 다양한데요. 직장을 다니고 계시다면, 보고서나 업무처리를 위한 책을 읽어도 좋고,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책을 읽어도 좋고, 아니면 소설을 읽어도 좋을텐데요. 이런 독서가 쌓이다보면 나중에는 책을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배드민턴
취미생활종류 중에 무난한 것이 바로 배드민턴인데요. 공원 같은 데서 간혹 나이드신 분들이 배드민턴을 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그렇게 몸은 거의 안 움직이고 팔만 휘두르는 배드민턴은 사실 운동이 거의 안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동호회들이 잘 되어 있어서, 집 주변에 동호회를 찾아보고 가입하여 회비를 내며 제대로 배워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탁구도 비슷한데요. 이런 운동들은 건강에도 좋고, 스트레스 해소도 되며, 나중에 대회에 나가 시합을 하는 재미도 얻을 수 있습니다.
3. 춤
우리나라에서는 춤을 추는 사람들을 보면 좋지 못한 시선을 주는데요. 사실 춤은 정말 좋은 취미생활입니다. 춤의 종류도 참 다양한데요. 스트릿 댄스부터 시작해서, 방송 댄스, 스포츠 댄스 등 그 종류가 무수히 많습니다.
요즘에는 학원도 많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데요. 춤은 노래를 들으며 노래에 맞춰 몸을 움직이기 때문에 운동도 되고 재미도 있습니다. 실력을 길러 공연을 하게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취미가 되겠죠?
지금까지 취미생활종류 몇 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취미 생활은 사실 이것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정말 음악 감상이나 영화 보는 것이 취미생활이 될 수도 있고, 자수나 그림 그리기 등 정말 다양하게 있으니 재밌을 만한 것을 찾아 배워보시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하다보면 나중에 돈이되는 취미생활이 되기도 하니, 처음부터 찾으실 필요는 없겠네요.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