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세미라고 하면 보통 설겆이를 할 때 세제를 묻혀 그릇을 닦는 도구를 말하는데요.
이번에 알아볼 수세미는 그것이 아닙니다.
수세미라는 열매를 가지고 효소를 만들어 먹는 것인데요. 몸에도 좋은 효과가 많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 수세미 먹는 방법
수세미를 먹으려면 우선 수세미와 설탕이 필요합니다. 수세미를 흐르는 물에 깔끔하게 씻어서 준비해줍니다. 그런 다음에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그리고 효소를 만들 통에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수세미를 통의 70% 정도 채우고 그 다음 설탕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설탕의 비율은 수세미와 1:1의 비율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보관을 하게되면 수세미에서 물이 나와 효소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약 3개월 정도면 먹을 수 있는 효소가 된다고 하네요.
위에서는 수세미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수세미 먹는 방법이 필요한 이유는 수세미효능을 보기 위해서죠? 그렇다면 이번에는 수세미의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화불량
요즘에는 인스턴트나 밀가루 음식 등 간단하게 먹는 음식이 많아져서 간단히 식사를 때우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이런 식습관들이 우리 장을 망가뜨리고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분들은 이 수세미가 좋다고 하니 효소로 만들어 드시면 좋겠네요.
2. 비염
예전에는 그리 많지 않았는데, 어느 순간 비염 질환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어릴 때부터 너무 청결을 강조하다보니 기본적인 면역력도 길러지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비염이 있으신 분들은 이렇게 날씨가 오락가락 급격하게 변화할 때 고생을 많이 하시는데요. 수세미 효소를 만들어 꾸준히 섭취한다면 비염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환절기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미리 꾸준히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수세미 먹는 방법과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수세미 먹는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잘 챙겨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에 두 가지 효능을 알려드렸는데요. 이외에도 기관지염, 오십견, 아토피, 여드름 등에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