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1월 12일 화요일

피부가 간지러워요 원인이 무엇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부가 간지러워요'라는 증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요즘처럼 추운 겨울이면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가 심해서 피부가 민감한 분들에게는 매우 안 좋은데요.

 피부가 간지러운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이 원인들을 알고 있으면 피부 관리를 더 잘 할 수 있을텐데요. 피부가 가려운 원인을 먼저 알아보고, 해결책까지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피부가 가려운 원인

1. 건조함

 가을과 겨울에는 공기가 특히나 건조한데요. 이렇게 공기가 건조해지면 피부에 있는 습기들이 금세 날아가기 쉽습니다. 피부의 습기가 금세 사라져 피부가 건조해지게 되면 각질이 일어나기도 하고, 살이 갈라지기도 하는데요.

 이런 눈에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생기는 증상이 바로 피부가 가려워지는 것입니다. '피부가 간지러워요'라는 증상의 원인 중 가장 흔한 것이 바로 이 건조함 때문입니다. 이때는 좋은 보습제로 피부의 습기를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아토피

 아토피의 경우 어릴 때 심하게 겪어 고생을 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성인이 되어서도 완치되지 않아 종종 고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토피 증상이 미미하게 나타나서 본인이 아토피가 있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스트레스가 쌓이고, 잠을 못자 피로가 누적되고, 건강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경우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때 아토피가 올라와 피부가 간지러운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이때는 다시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돌아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알레르기

 사람은 개개인마다 다른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아예 알레르기가 없는 사람도 있겠지만 조금씩 다양한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기관지나 피부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눈에 잘 띄는데요.

 이때는 본인이 어떤 것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지 아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피부가 빨개지거나 가려운 정도의 증상은 약한 증상일 수 있는데요.


 알레르기 반응이 심하게 나타날 때 최악의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으니 어떤 알레르기가 있는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피부가 간지러워요'라는 증상의 원인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원인들 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간지럽거나, 간지러움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 바로 피부과로 가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