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5월 10일 화요일

갈비뼈 골절 증상 | 금이가면 어떻게 될까?


 이번 포스트에서는 갈비뼈 골절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갈비뼈 같은 경우는 부러지게되면 부목 같은 것을 대기가 애매한 부위인데요.

 그만큼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치료를 제대로 받지 않는다면 다른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갈비뼈에 금이가면 어떤 치료를 받는지, 또한 부러졌을 때는 어떻게 치료를 받는지, 치료는 얼마나 걸리는지 그 기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갈비뼈는 왜 부러질까?

 보통 뼈에 금이 가거나 골절이 되는 경우는 무언가에 강하게 부딪히는 등으로 큰 충격을 받았을 때인데요.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금이가거나 골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알고 계신 것처럼 일반적으로 골절이나 금이 가는 경우는 무언가에 강하게 부딪혀 문제가 생기는데요. 골프나 야구처럼 강한 힘으로 몸을 비트는 경우에도 골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폐소생술을 하다보면 쉽게 갈비뼈가 부러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내장기관을 보호하기 위한 뼈인만큼 충격에 조심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어떤 증상이?

 갈비뼈 골절 증상을 알아야 이게 뼈에 문제가 생긴 건지, 다른 장기에 문제가 생겨 통증이 나타나는 건지 알 수 있을텐데요.

 강하게 물체에 부딪혀 골절이 생기는 경우에는 그 즉시 심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그런 경우가 아니라 골프나 야구처럼 압력을 꾸준히 받아 피로골절이 생기는 경우에는 서서히 통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때 골절인 것을 모르고 평소처럼 계속 생활하다가 증상이 더심해질 수 있는데요. 증상이 심해질수록 숨 쉴 때도 통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또한 통증의 정도도 더 심해지겠죠?


- 치료는?

 갈비뼈 금이가면 치료를 받아야 할텐데요. 금이가든 골절이 일어나든 대게 갈비뼈의 경우 살을 절개하는 수술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갈비뼈는 부목을 대는 것도 어려운데요. 골절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활동만 조심하면 한 달 정도면 자연스레 뼈가 다시 붙는다고 합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약을 복용하게 됩니다.

 물론 심한 골절의 경우 주위 장기를 파손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처럼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 예방법

 병에 걸렸을 때 그 병을 치료하는 것도 좋지만, 아예 걸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을텐데요. 갈비뼈가 골절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일상생활시 갈비뼈에 무리가 가는 행동은 조심해서 하고, 뼈에 좋은 칼슘이 듬뿍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도 뼈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갈비뼈 골절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가슴 부근에 나타나는 통증은 골절 외에도 신경 문제 등 다양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지속적으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