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딸꾹질이 왜 나는지 알아볼텐데요. 사실 아직까지도 딸꾹질이 왜 나는 건지 그 이유는 정확히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는 딸꾹질이 어떠한 식으로 나는지에 대한 것만인데요.
딸국질은 원인모를 횡경막의 수축시 소리를 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대게 가만히 있어서 증상이 점차 사라지게 되는데요. 간혹 "딸꾹질이 안멈춰요"라는 말처럼 멈추지 않고 딸꾹질이 계속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딸꾹질이 오래 지속될 때는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딸국질을 자주하시거나 오래 하시는 분들은 이 포스팅을 꼭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딸꾹질은 사람은 물론 다른 동물들에게서도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어른들보다는 아이들에게서 더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물론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딸꾹질의 빈도는 줄어드니 크게 걱정할 것은 없다고 하네요.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어른들에게서 더 자주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딸꾹질이 나는 경우를 살펴보면, 탄산음료를 마시거나 공기를 많이 머금었을 때, 그리고 폭식을 했을 때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이런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은 자연스레 사라진다고 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또 걱정할 필요가 없는 딸꾹질은 기온이 갑자기 변해서 나는 경우나 술을 마신 경우, 또 흥분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타나는 증상 역시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이런 것들이 아닌 경우인데 지속된다면 병원을 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제는 딸꾹질 멈추는법을 알아볼텐데요. 쉬운 방법 몇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설탕을 먹는 것인데요. 작은 수저로 한 스푼 정도의 설탕을 먹으면 증상이 잠잠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또는 숨을 참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러면 횡경막이 점차 정상으로 돌아와 딸국질이 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몰래 갑자기 놀래기는 방법 등이 있으며, 트름을 몇 번 억지로 해보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딸꾹질이 안멈춰요라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위에 알려드린대로 자연스러운 증상일 경우에는 그대로 둬도 되지만, 오래 지속될 경우에는 심각한 질환일 수도 있으니 병원을 꼭 찾아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