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이란 무엇일까요? 쉽게 말해서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을 말하는데요. 정상적인 귀라면 어떠한 소리가 났을 때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명이라는 증상은 아무런 소리가 나지 않았는데 귀에서 계속 소리가 들리는 질환을 말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이 소음이 없는 공간에 있다고 해도 아주 작은 데시벨의 소리를 느끼기는 하는데요. 신경쓰이지 않는 정도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명의 경우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느껴질 정도로 소음이 느껴지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평생을 간다고 하면 정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텐데요. 그래서 이명 완치가 가능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명 원인은 무엇일까요? 안타깝게도 이렇다할 원인을 아직 발견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병이나 질환에는 원인이 있기 마련인데요. 이명 역시 원인은 있겠지만 어떠한 것이 원인이 되는지 발견을 못한 것일 뿐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질환의 치료는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아닙니다.
약물치료를 통해 이명으로 인해 나타나는 합병증들을 치료하게 되는데요. 합병증이 나타났을 때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이명 증상이 더욱 심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합병증 중에 치료가 가능한 부분들을 치료해준다고 합니다.
약물치료 외에는 상담이 이루어진다고 하는데요. 사람에게 나타나는 많은 질병의 원인 중에 스트레스나 불안 등이 있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를 도와주고 불안감을 줄여주는 치료를 하게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요즘 행해지고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소리로 치료를 하는 방법인데요. 귀에 소음을 지속적으로 들려주어 평소에 들리는 이명의 소리를 익숙해지게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때 소음은 이명의 소리보다 낮게 지속적으로 흘려준다고 합니다.
이런 방법을 사용하면 이명에 익숙해져 이명이 들리더라도 이미 익숙해진 상태라 무시하고 생활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치료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이명 완치가 가능하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는데요.
간혹 병원이나 한의원 등에서는 완치가 가능하다며 와서 진료와 치료를 받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아직까지 확실히 완치가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는 것은 찾아보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명 완치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다면 우선 안걸리도록 스트레스과 불안감 등 정신적인 면을 잘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