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분들이 이 원인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실텐데요.
왜 머리카락이 끊어지거나, 갈리짐이 생기는지, 그리고 엉킴의 원인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을 알면 미리 예방하여 모발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겠죠?
- 왜 끊어질까?
1. 머리카락 손상
남성분들 보다는 여성분들이 머리에 더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그만큼 미용실에 가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렇게 미용실에 가서 머리에 자꾸 이런저런 약품을 바르거나 뜨겁게 열을 가해서 머리를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머리에 자꾸 가열이나 약품 처리를 하면 머리카락이 손상을 많이 입는다고 합니다. 그렇게되면 머리를 빗거나 만들 때 머리카락이 두둑두둑 끊어지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너무 잦은 모발의 변화는 좋지 않겠죠?
2. 젖은 상태
아침이나 저녁이면 머리를 감게 되는데요. 머리를 감고 남성분들 같은 경우는 말리는 걸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머리가 짧기 때문에 말리는 시간도 금방이고, 왁스 등을 바르더라도 머리칼이 짧아서 빗질을 하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요.
여성분들의 경우 머리카락이 길어, 머리를 감고나서 말리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젖은 상태로 빗질을 하기도 하고, 덜 마른 상태도 빗질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때 머리카락이 잘 끊어지게 됩니다. 충분히 잘 말려주는 게 좋다고 하네요.
3. 모발의 상태
머리카락 끊어짐의 원인이나 갈라짐, 엉킴의 가장 흔한 이유가 바로 이 모발의 상태 때문에 그렇습니다. 선천적으로 모발이 두껍고 건강한 경우에는 크게 상관이 없을 수 있는데요. 가늘고 많이 손상된 경우가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이렇게 모발이 가늘고 건강하지 못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잘 끊어지고 더 엉키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은 머리카락 관리에 더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며 샴푸면 본인 모발에 맞는 것을 찾아 쓰는 것이 좋겠죠?
지금까지 머리카락 끊어짐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머리가 길수록 관리가 어렵기는 하지만 꾸준히 신경써서 관리해준다면 아름다운 머릿결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 모습을 상상해서 힘들어도 열심히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