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 12월 11일 금요일

피부가 따가워요 | 건조할때 어떻게해야 할까요?


 겨울철이라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데요. 이런 계절에 '피부가 따가워요'라고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왜 피부가 따끔거리는 증상이 나타날까요? 우선 원인을 알아야 치료를 하든, 증상을 완화시키든, 아니면 미리 예방을 하든 뭐라도 할텐데요. 왜 그런 증상이 나타나는지 원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왜 따가울까?

1. 건조함
 요즘처럼 겨울과 같은 계절에는 공기중에도 수분이 적은데요. 대기보다 우리 피부에 수분이 많다면 공기는 우리 수분을 빼앗아가게 됩니다. 그래서 찬바람을 외부에서 많이 맞는 분들은 피부가 더 건조해지게 됩니다.

 피부가 건조해지게 되면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가 마르게 되는데요. 우리의 눈으로 봐서는 모르지만 자세하게 살펴보면 가뭄이 났을 때와 같이 건조해지게 됩니다. 이때는 세안 후 항상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건조해져서 지금 '피부가 따가워요'라는 증상을 호소하신다면 우선 각질을 제거해주시고, 스킨과 로션, 수분크림 등을 함께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수분 공급을 위해 주기적으로 팩을 해주시면 따가운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2. 화장품 부작용
 본인이 쓰시는 화장품들이 있을텐데요. 오랫동안 문제없이 써왔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최근에 화장품을 바꿨는데 피부가 따가운 증상이 나타난다면 화장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화장품도 본인의 피부에 맞는 제품이 있고 맞지 않는 제품이 있을 수 있는데요.

 본인의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쓸 경우 얼굴이 벌겋게 올라오거나 가려운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안타깝지만 화장품을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알고 계시는 것도 좋겠죠?


3. 대상포진
 이 증상은 드물게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대상포진이란 어릴 때 가지고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다시 염증 형태로 나타나는 것인데요. 염증이 피부에 나타나게 되면서 피부가 따가운 경우가 있는데요.


 대게 자연히 치유가 되기는 하지만 통증이 아주 심한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마약성 진통제를 사용해야할만큼 통증이 강한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정말 통증이 심하다면 이 증상을 의심해보시고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피부가 따가워요'라는 증상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부분은 아마 건조함에 해당이 되실 겁니다. 건조한 계절이 올 때 미리 보습을 충분히 잘해준다면 이렇게 따끔거리는 증상을 미리 예방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