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습진이라고 하면 주부 분들이 많이 걸리시는데요.
오늘은 그 주부습진에 대해 다시 한 번 자세히 알아보고, 어떠한 증상이 있으며, 원인은 무엇이고 치료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부습진이란?
집에서 설겆이나 빨래 등 때문에 생기는 질환인데요. 물이나 세제, 그리고 비누 등에 오랜시간 접촉할 경우 생기는 피부염이라고 합니다. 주부습진이라고 꼭 주부에게만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일에 따라 다른 분들도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점의 주방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 외과나 치과에서 일을 하시는 의사분들 카페에서 일하시는 분들 등에게서도 자주 나타난다고 합니다. 아토피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더욱 쉽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 원인은?
손 습진의 원인을 알아야 예방을 하거나 치료를 할 수 있을텐데요. 위에서도 간단히 말씀드렸다싶이 물에 손이 많이 닿으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세정제 때문에도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증상은?
대게 손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는 것 같은 주부습진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간혹 붉은 점이 생기거나 많이 갈라져 피가 나는 경욷 있습니다. 손가락이 더 건조해지기 때문에 손가락 사이에 물집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것을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주부습진이 전염될 수 있는데요. 손가락에서 시작해서 손등까지 번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따끔거리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심하게 따끔거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치료는?
주부습진 증상 치료법이 궁금하실텐데요. 물에 어쩔 수 없이 많이 닿는 경우에는 최대한 접촉을 줄여주는 방법이 우선입니다. 설겆이를 한다면 꼭 고무장갑을 끼고 하시는 것처럼 최대한 장갑을 껴서 물에 닿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이 끝난 후에는 반드시 핸드크림과 같은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어 수분을 잘 공금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핸드크림을 좋은 것을 쓰는 것이 습기를 오래 유지하고 잘 날아가지 않는다고 하네요.
지금가지 주부습진 증상 치료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손 습진의 원인을 잘 참고하시고 미리 예방을 하신다면 치료를 받으러 갈 정도로 악화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한번 습진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증상이 심해지니 주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