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5월 2일 월요일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


 요즘은 기업 채용이나 다양한 활동을 하기 전에 신체검사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간수치가 높게 나와 신체검사를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오늘은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수치를 빠르게 낮출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인지 알아보시고, 또 앞으로 관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까지 확인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 간수치를 낮추는 비법은?

1. 홍삼

 홍삼은 그 치료가 어렵다는 에이즈 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뉴스에 나온 적이 있는데요. 간수치를 내리는 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연구에서는 C형 간염 환자에게 홍삼을 섭취시켰는데요. 간염 바이러스 수치에 큰 변화가 있었다고 합니다. 남성분들은 약 90%는 낮아졌고, 여성분들도 약 40%나 수치가 낮아지는 결과가 나왔다고 하네요.


2. 운동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으로는 운동을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신체활동량을 늘릴 경우 간수치가 내려가는 현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물론 오늘 열심히 운동한다고 오늘 바로 정상으로 돌아오는 것은 아니겠죠? 꾸준히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 식단 조절

 고지방과 고칼로리 식사를 하게되면 간수치가 빠르게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간수치는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도 많은 영향을 받게되는데요. 저지방과 저칼로리 식사를 하는 것이 수치를 내리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 꾸준히 관리하기 위한 방법

1. 술 담배 끊기

 술을 많이 마시게되면 당연히 간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알콜이 몸에 들어오는 순간부터 간은 알콜을 해독하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술을 자주 많이 마시게 되면 이 기능에 무리가 가면서 간 역시 무리가 갈텐데요. 술과 담배는 끊거나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규칙적인 생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싱겁게 요리 해 먹기, 건강식 먹기 등 규칙적인 생활과 짜거나 맵지 않은 음식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간수치를 관리하는 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규칙적응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3. 꾸준히 운동하기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경우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몸이 건강해집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몸에 노폐물과 독소는 빠지게 되고, 체력도 올라가고, 스트레스도 해소됩니다.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을 모두 지킬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운동입니다.

 지금까지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과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아주 빠르게 간수치 빨리 낮추는 방법으로는 약물을 투여하는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전문의와 상의를 하시는 것이 당연하겠죠?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