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할 때, 어디에 좋은지 알고 섭취하면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좋은 것도 알고 먹어야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상황버섯의 경우 어디에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조심할 부작용은 없는지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효능
상황버섯 효능으로는 가장 크게 손꼽히는 것이 면역력 증가와 항암 효과입니다. 우리나라 질병 사망률 1위가 바로 암인만큼 항암 효과가 있는 상황버섯은 암 예방을 위해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는 암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환으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도록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물론 부작용을 주의해서 섭취를 해야 할텐데요.
- 부작용
상황버섯 부작용으로는 두통이나 구토, 속쓰림이나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는 사람에 따라 다르고, 체질에 따라 다르고, 복용 방법에 따라 다르게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올바른 복용법을 통하여 복용하였을 때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상황버섯을 섭취할 때 부작용이 걱정되신다면 조금씩 섭취량을 늘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런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에 지속적으로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 어떻게 섭취할까?
올바르게 섭취해야 부작용 없이 좋은 효능을 충분히 볼 수 있을텐데요. 상황버섯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차로 끓여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상황버섯은 씹어서 섭취하기에는 너무 단단하다고 하는데요.
상황버섯을 물에 넣고, 한번에 두 시간 정도 끓여주면 됩니다. 이 과정이 한 세트인데요. 이 과정을 세 번 정도 반복해주시면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세트당 나온 물을 모두 섞어서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 마치며
상황버섯은 옛날에 중국에서 아주 귀한 버섯이었다고 합니다. 백년 넘은 뽕나무 뿌리에서 자라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뽕나무의 수액을 빨아먹고 자라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총 8종의 상황버섯이 있다고 하는데요. 찾아보기 힘들만큼 귀하다고 합니다. 물론 요즘에는 농가에서 재배가 가능하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기 쉬워졌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상황버섯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꾸준히 챙겨 드셔야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있겠죠?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