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2월 16일 화요일

adhd 증상 원인 | 아동 치료방법은?


 요즘 adhd 아동이 꽤나 많다고 하는데요.

 사실 예전에는 이 질환이 없었다고 합니다. 질환이 없었던 건지 이름이 없었던 건지 그리 중요한 문제가 되지는 않았다고 하는데요.

 아이를 키우다보면 말도 안 듣고, 집중도 못하면 이 질환을 의심하게 됩니다.

 adhd 증상으로는 정확히 무엇이 있을까요?


- 증상

 ADHD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라고 하는데요. 이는 아동기에 많이 나타나는 장애라고합니다.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이름과 같이 주의력이 부족하여 산만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되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행동이 크고 과격하며, 과하게 많은 운동활동을 보인다고 합니다. 어릴 때 제대로 치료하지 않는 경우에는 나이가 들어서도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adhd 증상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 무엇 때문일까?

 이 장애의 원인은 사실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다고 합니다. 이 장애가 나타나는 사람들의 뇌를 살펴보면, 주의력을 담당하는 부분의 뇌 활동이 많이 저하되어 있는 모습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현재로서는 유전자의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을 모두 의심하고 있다고 합니다. 산모가 흡연을 하거나, 음주를 하는 등 태아에게 좋지 않은 행동을 하는 경우 이 장애가 생길 수 있으며, 새로 지은 집의 페인트나 오래된 건물의 납 노출 등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어떻게 치료?

 adhd 아동의 치료방법이 궁금하실텐데요. 이 질환에는 약물치료가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합니다. 치료를 받은 대부분의 아동들이 증상이 호전된다고 하는데요. 집중력이 높아지거나, 학습능력이 올라가는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약물치료가 효과가 좋다고 하더라도 이것만으로 해결되는 것은 아닌데요. ADHD 아동의 경우 주의력이 떨어지고, 산만하고, 시끄럽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의 눈총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아이를 무작정 혼내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대처를 하는 부모가 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좋은 부모가 되는 공부를 부모도 해야겠죠? 약물치료와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관에서의 치료와 더불어 부모의 올바른 교육이 더해진다면 훨씬 빠르게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낙담하지 마시고 따듯하게 보살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adhd 증상의 원인과 치료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싶이 이 장애는 어릴 때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면 성인이되어서도 주의력이 떨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고하니 어릴 때 신경을 많이 써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